본문 바로가기
일상

애드센스 연결 완료

by Augustine™ 2018. 7. 7.
반응형

흔히 애드고시라고 하는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되었다. 애초에 애드센스를 목표로 해서 블로그를 만든건 아니고.. 

뭔가 성취감을 얻기 위해 애드센스 연결을 시도해봤는데... 이게 은근 스트레스더라. 항상 컨텐츠 불충분 ^^;


이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것 때문에.. 정말 오기가 생긴것 같다. 그렇다고 블로그에 불성실한 컨텐츠는 채우지 않으리라는 신념 때문에, 매일 새로운 컨텐츠를 채우기는 쉽지 않았었다. 한 열 번 애드센스 신청을 했었나... 그 때마다 구글의 똑같은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아리는 나를 충분히 지치게 만들었다. 정확히 포기하게 만들었다. 광고 안하고 말지 하고...

이 후로, 애드고시 신청은 하지 않고.. 개인 기술에 대한 정리가 필요한 포스팅 위주로 조금씩 채워나갔다. 그러던 어느날.. 다음 애드핏이라는게 나왔고.. 아는 동료는 애드센스 포기하고 다음 애드핏이라는 것을 달고 매일 몇십원씩 들어온다고 자랑을 한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응답이 안오네. 예전에는 신청 후, 보통 1일 이내에 구글이 콘텐츠 불충분하다고 알려줬는데.. 이번 응답 메일은 이틀 조금 더 걸린듯 하다. 막상 애드센스 연결 완료되었다고 하니.. 뭘 해야 될지 모르겠네.


참고로 애드센스가 완료된 시점의 나의 콘텐츠 갯수는 70개다.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채워야 된다고 하는데.. 1,000자 안되는 게시물도 꽤 될듯..

다만, 내용에 충실하려고 했던 것 같다. 비어 있는 카테고리는 없었다. 콘텐츠 충분과 불충분의 기준은 정확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애드센스 연결은 연결이고.. 블로그를 하면서 내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고, 또 계속 공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좋은 것 같다. 애드센스 수익은 부가적인거고.. 

*애드센스 연결을 하시는 분들에게 조그만 도움이 되고자 본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생의 캐나다 이민  (0) 2018.07.25
큰아이 모기 물려 쩔뚝거림  (0) 2018.07.15
주말 일상  (0) 2018.07.07
글로벌 스탠더드 데이터 모델 출간  (0) 2018.05.25
주말일상  (0) 2018.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