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6

Docker Ubuntu 설치(feat. docker 명령어 모음) Docker 기반으로 Ubuntu 이미지를 설치해보자. 1. 도커 이미지 검색docker search ubuntu 로 검색하면 여러 버전의 ubuntu가 검색된다.공식버전은 OFFICIAL 에 OK라고 표시된다. 그 외 Star가 많은 것은 facebook의 "좋아요"와 비슷한 것으로 보면 된다. 이왕이면 Star가 많은 것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버전으로 생각하면 된다. 2. Ubuntu 이미지 다운로드docker pull ubuntu:latest 명령어를 통해 ubuntu의 최신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이 때 주의 사항이 : 앞뒤로 공백이 없어야 한다. 3. 이미지 리스트 출력docker images 명령어를 통해 내려 받은 이미지 리스트를 출력해서 확인해보자.이미지 크기를 확인해보면 크기가 매우 작.. 2018. 11. 23.
Transaction Isolation Level 이해 Database의 Transaction Isolation Level(트랜잭션 고립화 수준)이란?DBMS마다 Lock 메커니즘인 Isolation Level 을 가지고 있다.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으로, 다른 트랜잭션이 현재의 데이터에 대한 무결성을 해치지 않기 위해 잠금을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고립화 수준은 보통 4단계로 나누어지며, 1단계인 Read Committed가 각 DBMS마다 가지고 있는 기본 Lock 레벨이다.실습을 통해 고립화 수준을 이해해보자. 여기서는 SQL Server 2017 Expression 버전을 사용하였다. 먼저 Read Uncommitted(Level 0) 이란?-. 트랜잭션에서 처리 중인, 아직 커밋되지 않은 데이터를 다른 트랜잭션이 읽는 것을 허용하.. 2018. 11. 22.
보헤미안 랩소디 각종 통계 출처 : https://www.boxofficemojo.com/movies/?page=main&id=bohemianrhapsody.htm 지금까지 이 영화로 벌어 들인 수익미국($112,185,859) + 외국($200,817,921) = 전세계($313,003,780)한화 약 3천 543억 2천만원영화 제작 예산 5천 200만 달러(한화 약 588억) 우리나라가 외국 기준으로 영국 다음 2위 , 프랑스에 근소하게 앞섬.비영어권, 비유럽권 치고 이 영화 참 많이 본다. 더구나 Queen 이랑 참 상관이 없는 나라인데도...그만큼 문화생활을 많이 한다고 이해하면 되는 건지.. 아님 우리나라 사람들이 Queen을 너무 사랑하는 것인지. 2018. 11. 17.
[영화평]보해미안 랩소디 아내와 주말에 영화 "보해미안 랩소디"를 보러 갔다. 내가 보고 싶은 영화는 아니었고, 아내가 너무 보고 싶다고 해서 봤다.근래에 본 영화 중, 최고였다. 말이 필요 없는... 무조건 강추. 고등학생 시절 부터 퀀(Queen)의 음악은 좋아했지만, 프레디 머큐리의 생애에는 그다지 큰 관심이 없었다. 그냥 퀸의 프레디 머큐리를 노래 잘 부르고 목청 좋은 콧수염 난 아저씨 정도로 기억한다. 난 프레디 머큐리를 가장 영국스런 영국인으로 기억 하고 있었다. 영화 속에서 머큐리를 파키(파키스탄 출신)라고 놀리는 장면이 나와서 찾아봤더니,파키스탄 출신은 아니고 탄자니아 출신에 조로 아스터교(교과서에서만 봤던 그 조로 아스터교)라고 한다. 정확히는 출생이 맞겠다.프래디 머큐리의 관한 부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http.. 2018. 11.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