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8

Setup oracle 11g xe for docker Setup oracle 11g xe for docker docker 에 Oracle 11g xe를 설치하자. 먼저 docker hub에서 oracle 11g xe 로 검색한 다음, 검색된 이미지를 마음에 드는 걸로 아무거나 내려 받는다. 나 같은 경우엔, wnameless 가 올린 이미지를 내려 받았다. docker 이미지는 다음 명령어로 내려 받는다.docker pull wnameless/oracle-xe-11g참고로, docker을 설치하면 default machine의 ip의 기본 설정값은 192.168.99.100 이다. 이미지를 내려받고 아래 명령어를 통해 실행하자. 49161포트를 1521포트로 Binding 시켜서 oracle-xe-11g 이미지를 실행한다는 의미이다.docker run -d.. 2018. 9. 30.
영화 안시성 후기 영화 안시성 추석 연휴에 처가에 있는 동안 안시성을 혼자서 봤다.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는 네이버 평점이 제법 괜찮았고, 현재 예매율 1위여서이다. 하지만, 이 영화를 보고 난 후의 내 첫 느낌은 유치뽕짝이었다.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5점 정도. 다만, 고전 전투씬은 볼만하다. 우리나라 영화의 전투씬이 제법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먼저 배우들의 연기주연으로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이 나온다. 남주혁의 연기는 어딘지 모를 엉성함이 묻어 있다. 영화에서 남주혁의 배역은 매우 복잡한 캐릭터다. 연개소문 명을 받고 안시성 성주인 양만춘(조인성)을 죽이려고 왔지만, 고향 안시성을 져버릴 수 없을것 같고, 고향 안시성을 따르자니 연개소문에게 죽을 것 같은 복잡한 내면을 소화해야 하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 2018. 9. 27.
[서평]인공지능 투자가 퀀트 인공지능 투자가 퀀트권용진 퀀트란 무엇인가? 이젠 컴퓨터가 인간과 바둑을 두는 시대다. 감히 바둑만은 인간의 영역까지 들어올 수 없으리라 장담했건만, 이젠 인공지능이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왔다. 우리는 주식을 사고 팔 때, 대부분 누가 추천해줘서 매매하고, 또는 감으로 매매를 한다. 물론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분들은 재무제표와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투자를 한다. 하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다. 만약 주식이 오르는 이유를 알 수 있다면 백전 백승일 것이다. 주식이 오르는 내부, 외부 환경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정량화 하여 이러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면, 이보다 매력적인 것이 있을까? 퀀트란 Quant Analyst의 줄임 말로, 고도의 수학, 통계지식을 이용해서 투자법칙을 .. 2018. 9. 19.
Docker Toolbox Setup 요즘 Docker가 hot 하다. 사실 훨씬 이전부터 hot 했지만, 이제서야 관심을 가진 내가 부끄럽다 ㅠㅠDocker의 개념을 여기에서 내가 설명하고 싶지만, 아래 주소에서 너무나 친절하게 잘 설명하고 있다. https://subicura.com/2017/01/19/docker-guide-for-beginners-1.html Docker Toolbox?Docker for Windows Installer로 Docker을 설치하려 했지만, OS 버전이라든지 시스템 환경이 맞아야 설치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들을 배려해서 Docker Toolbox라는게 있다. Toolbox를 Docker 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Legacy Desktop Solution이라고 얘기하고 있다. Windows 7, WInd.. 2018. 9.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