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세상을 바꾸는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

by Augustine™ 2018. 5. 14.
반응형

세상을 바꾸는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읽고

이상헌 지음 (메이트북스)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우리의 생활도 많이 바뀌게 될 것이다. 아니, 이미 우리의 생활은 조금씩 미래를 향한 발걸음을 한 발자국씩 옮기고 있다.

자동차의 자율주행과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을 이용한 거래 플랫폼의 발견, 그리고 스마트팩토리의 등장으로 생산비용의 절감 등.. 이미 우리 실생활에 깊숙히 들어오고 있다.


이 책의 1, 2장에서는 4차산업혁명의 정의와 관련 용어를 소개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있다. 3 ~6 장에서는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는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을 소개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4차 산업혁명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더 나아가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투자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양자정보통신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간단한 기술의 소개와 어떻게 응용이 되는지, 그리고 어떤 기업들이 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지를 알게 되어서 좋았다.

7장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주식투자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얘기로...투자자의 입장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장이다(적어도 나에게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그 회사의 기술을 이해하지 않고 투자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일이다. 적어도 그 회사가 어떤 기술로 어떤 제품을 만드는지는 종목 분석의 기본중에 기본이라 할 것이다. 이 책에서는 섹트별로 유망한 종목을 나열하여, 관련 기술을 자세히 소개를 하고 있다. 그 중, Dexter 라는 기업을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해당 기업은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의 시각효과를 담당하는 VFX 전문기업이라고 한다. 최근에 본 영화 신과 함께, 레슬러 등의 제작에도 참여를 했다고 한다. 또한 중국 영화시장의 성장으로 중국 매출 비중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