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4

ASUS VivoBook A411UA-EB323T 하드디스크 업그레이드 본 모델은 저장장치가 SSD 128기가 밖에 없다. 가벼운 웹서핑 용도가 아니고서야, 128gb가 성에 찰리 없다. 마음 같아선 ssd128를 뜯고 ssd512를 달고 싶지만, 돈이 없다보니 아쉬운대로 노트북용 hdd 1Tb를 구매했다. 다 그놈이 그놈이겠지 해서.. 1tb 중 그나마 가장 최신에 나온 WD(Western Digital) HDD를 구매했다. 품명 : WD 1TB MOBILE BLUE WD10SPZX또한, Seagate는 WD에 비해 가격이 3천원 정도 쌌는데, 뭐 평도 그리 좋지 않다. WD도 그닥 좋은건 아니지만, Seagate보다 근소하게 좋은듯 하다. 먼저, 노트북을 분해했다.분해하기 전에, 주의해야할 점이 있나 해서, 유튜브에서 Asus Vivobook으로 검색했더니, 본 모델과 .. 2018. 8. 20.
THE MARTIAN 을 읽고 THE MARTIANAndy Weir 난 이 영화를 보지 못했다. 영화가 개봉했을 때, 무척이나 보고 싶은 류의 영화였는데.. 아이가 어리고, 당시 직장이 여유가 없다보니 볼 시간이 없었다. 집 앞 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집으로 돌아올 때 쯤, 소설책이 있는 섹터에서 이 책이 보여 대출을 했다. 하드커버에 소설책 치고는 무척이나 두껍고, 마치 IT 서버 관련 바이블 책 같은 느낌이었다. 약 600 page나 된다. 이 책은 주인공 마크 와트니의 1인칭 시점(일기 형식)과 그를 구하려는 주위 사람들의 3인칭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6화성일째 "아무래도 좆됐다." 라는 강렬한 한마디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마크 와트니는 아레스 3 탐사대 팀원으로써, 그의 동료들과 화성을 탐험하다가 폭풍을 만나 사고를 당하게.. 2018. 8. 18.
IBK기프트카드 소득공제, 인터넷 사용 등록 방법 회사 복지 차원에서 IBK기프트카드를 줄 때가 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여기서는 기프트카드에 대한 내용의 포스팅이 아니니, 기프트카드의 대한 내용은 나무위키로 대신한다. https://namu.wiki/w/%EA%B8%B0%ED%94%84%ED%8A%B8%20%EC%B9%B4%EB%93%9C 기프트카드를 소득공제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먼저 https://www.bccard.com 로 접속해서, 카드상품 -> 선불카드를 선택한다.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소득공제등록을 선택한다. 주의할 점이, 인터넷사용등록을 먼저하는 사람이 있는데(나처럼), 이를 먼저 등록하면, 안된다.소득공제등록 => 인터넷사용등록 순으로 하게 되어 있다. 소득공제.. 2018. 8. 16.
[서평]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 창업, 오늘 안하면 내일도 못한다신동민 창업에 대한 고민으로 이 책을 읽었다. 초반에 작가의 개인 인생의 실패 경험담이 너무 많아 읽기를 포기하려 하였으나, 중간까지 읽은 것이 아까워 끝까지 읽었다.딱히 이 책이 주는 감동 같은 건 없었고, 저자의 삶에 대한 자세와 노력은 인정해 줄만한 것 같다.목차를 통해 간단히 내용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Part 1 사업 같은 소리 하고 있네주로 저자의 사업 실패담부터 시작해서 빚을 지고 한강에 자살시도 한 것, 그 이후, 독하게 마음 먹고 다시 시작하는 내용이다. Part 2 내일을 위해 오늘 시작하라사업가의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그리고 창업자의 실력을 기르는 4가지 습관을 아래와 같이 요약하고 있다.1) 가장 효율적인 공부는 독서.. 2018. 8.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