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0

[서평]켄피셔 역발상 주식 투자 켄피셔의 역발상 주식 투자를 읽고 투자 경력이 얼마 되지 않지만, 초반에는 포털 토론방의 정보나 뉴스를 통해 제대로 된 분석 없이, 투자 종목을 선정 하곤 했다. 당연히 나의 투자 성적표는 좋을 수가 없었고, 이로 인해 투자에 대한 이론, 가치 투자 등등의 책을 찾아서 읽게 되었다. 그 중, 켄피셔의 역발상 주식 투자는 제목부터 눈에 들어왔다.책 난이도는 "중" 정도 된다. 적어도 나에게는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는 책이었다. 책을 읽는 시간이 어느정도 필요했지만, 좋은 책이라는 사실은 분명하다. 책을 읽기 전에는 군중과 반대로 생각하는 것이 역발상 투자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는 역발상이란, 군중과 다른 방향으로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이 책은 어떤 구체적인 투자지표를 통한 투자 방법은 제시하지.. 2018. 4. 30.
10년만의 남북 정상회담 그 땐, 이러지 않았다.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때, 남북 정상회담은 당시 20대의 나에게 그렇게 크게 그리고 감동적으로 와닿진 않았다. 모니터 화면으로 본 오늘의 남북 정상의 만남은온 국민들에게 가슴 벅찬 일이었다. 10년이 흘러 40대가 된 지금의 나에게도 남북 정상의 만남은 충분히 감동적이고 가슴 벅찬 일이었다. 이젠 남과 북이 손을 잡고 밝은 미래를 그려야 할 때..부산에서 베를린까지 기차를 타고 여행하는 날도 곧 오겠지.적어도 오늘만큼은 통일이 정말 가깝게 느껴진다. 2018. 4. 27.
Java Synchronized을 이용한 트랜잭션 예제 Java Synchronized(동기화)란 여러 개의 Thread가 한 개의 자원을 사용하고자 할 때, 해당 Thread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접근을 못하도록 막는 것이다.이를 응용해서, 은행 ATM 의 Transaction 예를 만들어보자. 시나리오1. User01이 ATM에서 돈을 인출하려 함.2. User02가 User01이 인출하고 있는 도중에, 돈을 인출할 수 없어야 함.3. User01의 인출이 끝날때 까지 기다려야 함.* 인출의 행위는 Thread간 상호 배타적으로 동작해야 함. package com.augustine.threadtest3; import java.util.concurrent.atomic.AtomicInteger; class SyncThreadTest { public static.. 2018. 4. 26.
SQLServer AdventureWorks DB 설치 과거 SQL Server을 설치하면, Test 용 DB 인 pubs, northwind 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최근 버전(언제부터인지는 기억 안남)부터는 Test DB가 없다. MS에서 AdventureWorks 라는 database를 제공하는데, SQL Test를 위해 사용하기에는 꽤 괜찮다. 테이블 수도 많고. 먼저, googling으로 Adventureworks2012 sample databases 라고 검색 https://archive.codeplex.com/?p=msftdbprodsamples 로 연결되는데, 과거에는 sample database를 ms에서 링크로 제공했으나, 최근에는 github로 옮겼다.(아마 MicroSoft가 최근 github을 인수한 영향인 듯 하다. 적극적으로.. 2018.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