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BK기프트카드 소득공제, 인터넷 사용 등록 방법

by Augustine™ 2018. 8. 16.
반응형

회사 복지 차원에서 IBK기프트카드를 줄 때가 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여기서는 기프트카드에 대한 내용의 포스팅이 아니니, 기프트카드의 대한 내용은 나무위키로 대신한다.

 https://namu.wiki/w/%EA%B8%B0%ED%94%84%ED%8A%B8%20%EC%B9%B4%EB%93%9C


기프트카드를 소득공제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먼저 https://www.bccard.com 로 접속해서, 카드상품 -> 선불카드를 선택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소득공제등록을 선택한다. 주의할 점이, 인터넷사용등록을 먼저하는 사람이 있는데(나처럼), 이를 먼저 등록하면, 안된다.

소득공제등록 => 인터넷사용등록 순으로 하게 되어 있다. 


소득공제등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BC카드가 있는 이에겐 BC카드로 인증해도 되나, 나같은 경우엔 공인인증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였다.

본인인증시, 주민번호와 고객성명을 누르고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본인인증을 완료했다면, 카드정보를 입력하라고 한다. 수신처를 설정하고, 소득공제를 위한 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CVC 코드는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 생각하고.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등록완료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이제 소득공제등록된 카드로 인터넷사용등록을 해보자. 선불카드=>인터넷사용등록 페이지를 누른다.



소득공제와 똑같이 본인인증을 하고.. 아니 이미 소득공제에서 본인인증을 했는데.. 또 하라고 한다. 하라고 하니.. 그냥 한다. 근데 여기서는 공인인증 방식이 없다. 나의 경우엔 좀 전에 입력한 선불카드 인증을 선택해서, 카드 정보를 입력한다. 소득공제등록에서 본인의 선불카드로 본인인증을 했으니, 아래 입력 정보가 틀리지 않다면, 본인인증이 될 것이다.



본인 인증이 되었다면, 인터넷사용등록을 할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고 한다. 비밀번호는 인터넷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말한다.



인터넷 사용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만날 수 있다.




-끝-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평]보해미안 랩소디  (0) 2018.11.13
영화 안시성 후기  (2) 2018.09.27
가산 석양  (2) 2018.08.03
20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0) 2018.07.26
동생의 캐나다 이민  (0) 2018.07.25

댓글